이태석신부이야기

사랑이라 불리운 사람, 이태석 신부를 기억하다.

기념관 소개

울지마 톤즈의 주인공 이태석신부

이태석신부기념관은 울지마 톤즈의 주인공으로 저 멀리 아프리카 톤즈에서 사제요, 의사이며 음악가로서 너무나 짧은 삶을 살다 가신
故 이태석 신부님의 뜻을 기리기 위해 부산시 남부민동의 이태석 신부님 생가 바로 위쪽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태석 신부님을 만나러 오세요.

기념관의 1층은 카페테리아, 2층은 사무실과 프로그램실, 3층은 이태석 신부님의 유품들과 그분의 삶의 이야기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또한 4층은 세미나와 강연을 할 수 있는 다목적실로 구성이 되어있으며 옥상에 가시면 부산 원도시의 멋진 광경을 볼 수 있습니다.

기념관은 이태석 신부님의 세 가지로 요약 할 수 있는 섬김과 기쁨 그리고 나눔의 정신이 살아 쉼 쉬는 공간입니다. 하느님을 섬기듯 사람들을 섬기고 늘 기쁨을 품은 사람만이 그 기쁨을 다른 이들에게 전할 수 있으며, 내가 많이 가지고 있어서 나누는 것이 아니라 아무리 적은 것이라도 나눌 때 진정한 행복이 존재한다는 것을 알게 해주셨던 이태석 신부님을 만나러 오시지 않으시겠어요?

누구에게나 다가오는 죽음 앞에서 후회 없이 살았노라 말하며 웃음 지을 수 있도록 이태석 신부님과의 만남을 통해 자신의 삶을 바꾸고 싶다면 내일로 미루지 말고 오늘, 지금, 여기서 바로 섬김과 기쁨과 나눔의 삶을 실천하시면서 사시길 바랍니다.

by. 이태석신부기념관장
관람정보입니다.
관람시간 09:00 ~ 18:00 점심시간 -
관람료 무료관람 휴관일 매주월요일, 공휴일
관람예약